-
Window 알고 보면 좋은 단축키 6가지카테고리 없음 2021. 10. 7. 19:38
1. 윈도우키 + D키 / 바탕화면 보기 버튼
현재 실행되고 있는 창들을 모두 숨기고 싶을 때가 있다. 예를 들어 북한 공작 극비(?) 문서와 같은 비밀스러운 문서를 쓰고 있을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. 이때 윈도우키와 D키를 눌러 실행되고 있는 모든 창을 감추고 바탕 화면을 띄울 수 있다. 다시 원상태로 되돌릴 때에는 윈도우키와 D키를 눌러 원상태로 복귀 시킬 수 있다. 하지만 이보다 더 쉬운 방법이 존재한다. 바탕화면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키를 D키와 함께 누르는 것과 같은 효과가 일어난다. 작업 표시줄에서 알림 창 옆 직사각형 모양의 버튼이다.
바탕화면 보기 버튼이 이 키이다.↑
2. 윈도우 키 + Tab 키
내가 알고 있는 버튼중에 가장 유용한 버튼이라고 생각하는 버튼중 하나이다. 윈도우키에다 Tab키를 누르면 작업 표시줄의 작업창 간 이동을 할 수 있다. 작업 표시줄에도 작업 보기라는 버튼이 있다. 이 버튼을 눌러도 윈도우키와 Tab키를 누른 것과 같은 효과가 일어난다.
윈도우 키에 Tab키를 눌렀을 때 일어나는 화면의 일부이다.
3. ctrl + 윈도우키 + D / ctrl + 윈도우키 + 방향키
내가 2번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인다고 한 이유이다. ctrl + 윈도우키 + D키를 누르면 위의 사진에 있는 것과 같이 새 데스크톱이 생성된다. 이때 새로 생긴 데스크톱을 ctrl + 윈도우키 + 방향키를 누르면 새 데스크톱으로 이동 할 수 있다. 이 버튼도 북한 극비 문서(?)를 쓸 때 유용하다. 많이 만들어 본 적은 없지만 최대 약 100개정도 되는것 같다.
위에 보이는 것이 데스크톱을 생성한 것 이다.
4. 윈도우키 + G키
윈도우 키에 G키를 누르면 가젯 기능이 나온다. 이 기능은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잘 알지 못하는 단축키 이다. 가젯의 기능으로는 오디오, 캡쳐, 성능, XBOX social 등이 있다. 캡쳐에는 4가지 기능 ( 스크린 샷, 녹화 시작, 녹화중 마이크 켜기, 마지막 30초 녹화 )이 있고, 오디오 키는 시스템 소리, 스피커, 오디오 장치 등을 제어할 수 있다. 성능은 CPU, GPU, RAM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나타난다.
이 버튼들이 가젯에서 일부 버튼들이다.
5. 윈도우키 + 방향키
이 단축키는 컴퓨터를 약간 했다면 알 수 있는 단축키 이다. 보고서나 논문등을 쓸 때 문서 자료 등과 보고서를 한 화면에 동시에 띄울 수 있는 버튼이다. 윈도우 키에 좌측 방향키를 누르면 창이 화면 반절 중 좌측을 차지하게 되고 우측에는 또 다른 창 선택 화면이 나온다. 이와 같이 위쪽 방향키를 누르면 화면의 50% 위쪽을 차지하게 된다.
6. 윈도우키 + L키
윈도우 키에 L키를 누르면 화면 잠금이 된다. 물론 컴퓨터 작업관리자 가장 좌측의 시작 버튼을 눌러 잠그는 사람이 대다수 일 것 이다. 그러나 키보드에서도 간편하게 윈도우에 L키를 눌러서 컴퓨터를 잠글 수 있다.
아래쪽에서 가장 우측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시작 키 이다. 지금까지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
감사합니다.